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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전자기기

페라리 296 GTB 출시

by 이슈★몽땅 2021.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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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출시

 

페라리는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본 이름이실겁니다.

오늘은 페라리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페라리 296 GTB에 관한 소식을 가지고왔습니다.

6월 24일 21시 30분에 페라리에서 공식적으로 페라리 296 GTB에 대한 발표를 했습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는 새로운 V형 6기통 2.9리터 터보 ICE(내연기관)+ 7.45kW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있으며, ICE와 하이브리드와 결합된 최고 출력은 동급 최상단에 위치한 후륜 구동 스포츠카 830CV 최고 속도 330km/h, 0-100km/h 가속 2.9초, 0-200km/h 가속 7.3초입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에 따르면 페라리 296 GTB는 과거에 판매한 차량을 다시 만든것이 아닌 새롭게 만든 제품이며, 주문후 완성은 2022년 1분기(1~3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판매가격은 269,000유로(3,550만엔)이며 경량 부품과 공기역학적 수정을 포함한 (에셋 피오라노 팩)옵션을 선택되었을 때 3,986만엔 입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 S.p.A CMO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이자 CCO인 엔리코 갤러리아에 따르면 "이 차량은 지금까지 출시된 차량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제품이며, 페라리가 목표로 하는 것은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어필하는 제품입니다." 라고 그는 스포츠 운전을 즐기고 싶은 운전자를 대상으로 만든 페라리 296 GTB라고 설명하였습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갤러리아 씨에 따르면, 페라리 296 GTB라는 이름은 2.9리터의 V6 엔진과 페라리 스포츠카의 전통적인 이름인 GTB(그란투리스모 베를리네타)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베를리네타는 쿠페 GT 자동차를 의미하며, 관련된 제품이라 할수 있습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의 두 번째 하이브리드로 컴팩트한 파워 유닛과 낮은 무게 중심과 같은 새로운 컨셉으로 설계, 또한 차량의 움직임을 철저히 조사해 왔으며, 공기역학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운전자가 운전하는 재미있는 페라리 296 GTB 자동차로 완성되었습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의 사이즈는 전장 4565mm × 전폭 1958mm ×  전고 1187mm, 휠베이스는 2600mm 입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Q&A 세션에서는 페라리의 유명한 자동차 Dino 246GT와 V6 엔진 사이에 공통점이 많지 않더라도 디노 브랜드가 적용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질문도 있었지만, 갤러리아 씨는

 "디노는 페라리의 고전적이고 중요한 이름입니다. 

우리가 그런 제품을 만들려면, 우리는 디노가 열어 놓은 세그먼트를 상속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페라리 296 GTB는 디노와 다른 시장 세그먼트를 만든 제품으로 위치, 그것은 디노를 커버하는 결정이 아니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면서, 그것은 디노에 의해 만들어진 것과 다른 시장에 대한 296 GTB를 출시 할 것이기 때문에 디노 브랜딩은 할 수 없었다라고 설명 했습니다.

페라리 S.p.A CTO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미셸 휴고 레이터(Michele Hugo Reiter)는

"페라리 296 GTB는 소형 파워 유닛을 갖추고 있습니다.

ICE는 663CV를 실행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167CV를 해야 합니다. ICE의 뱅크 앵글은 120도이며 배터리는 차량의 낮은 장소에 장착되어 있어 무게 균형이 뛰어나다" 며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무게감이 낮은 소형 차량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페라리에 따르면 페라리 296 GTB의 ICE의 무게는 185kg이고, 모터의 무게는 22kg이고, 7.45kW의 저장 용량을 가진 배터리는 77kg이며, 총 출력량은 830CV(ICE:663CV, 하이브리드: 167CV)입니다.

그 결과 최고 속도 330km/h, 0-100km/h 가속 2.9초, 0-200 km/h 가속 7.3초의 성능이 실현되었습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 S.p.A CDO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Flavio Manzoni)는 

"296 GTB는 순도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250km/h 주행시 360kg 의 다운포스를 통해 우아하게 디자인되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그는 우아하게 디자인되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필요에 따라 개방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개폐식 리어 스포일러와 전면에 더블 윙을 통해 우아한 외관과 공기역학적 성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조종석이 완전히 디지털이며 보다 정교한 인간 기계 인터페이스(HMI)의 페라리 296 GTB가되었다고 말했다.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


<페라리 296 GTB의 엔진은 개발 중 피콜로 V12(미니 V12)라는 애칭을 가지고 되었다고 합니다.>

296 GTB 파워 트레인

120도 V6 터보

총 배기량 : 2992cc

내경 x 스트로크 : 88 × 82 mm

최대 ICE 출력 : 663CV

최대 하이브리드 파워 출력 : 610kW (830CV) / 8000rpm

최대 토크 : 740Nm / 6250rpm

최고 허용 회전 수 : 8500rpm

압축 비율 : 9.4 : 1

배터리 용량 : 7.45kWh



페라리 296 GTB 크기 무게

사이즈 : 4565 × 1958 × 1187mm (전장 × 전폭 × 전고)

휠베이스 : 2600mm

앞 트레드 : 1665mm

리어 트레드 : 1632mm

건조 중량 : 1470kg

건조 파워 웨이트 비율 : 1.77kg / CV

무게 배급 : 40.5 % (전면) /59.5% (후면)

연료 탱크 : 65L



페라리 296 GTB 타이어 휠

프론트 : 245 / 35ZR20 9.0J

후면 : 305 / 35ZR20 11.0J



페라리 296 GTB 브레이크

전면 : 398 × 223 × 38mm

후면 : 360 × 233 × 32mm



페라리 296 GTB 변속기 기어 박스

8 단 F1 DCT



페라리 296 GTB 전자 제어

eSSC : eTC, eDiff, SCM, FDE2.0, EPS ABS Evo, 6w-CDS : 에너지 회생 기능 고성능 ABS / EBD



페라리 296 GTB 성능

최고 속도 : 330km / h

0-100km / h 가속 : 2.9 초

0-200km / h 가속 : 7.3 초

200-0 km / h 제동 : 107m

피오라노 (페라리 테스트 과정) 주회 시간 : 1 분 21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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